검색결과 리스트
글
그림은 무엇일까? 그림의 기본, 점.선.면
먼저
게임, 동화, 삽화, 웹툰, 취미, 판타지 등 많지만 대부분 올라와있는 튜토리얼이나 강좌들은 게임아트에만 집중되어져 있고 결과물을 뽑는것에 대해 포커스가 맞춰져 있는데 디지털기법을 논하기전에 그림자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 실질적인 내공증긴, 내력증진에 도움이 되는 방향을 잡아야 된다.
- 그렇다 작업하는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이론을 바탕에 깔고 작업을 하는것 부터가 훨씬더 중요하다.
그럼 그림이란 무엇일까?
테크닉적으로 본다면 점, 선, 면의 조화이다. 여기서 + 색 이 들어가면 환상적이게 되는것이다.
실제환경을 재현할 수 있는 사진처럼 그릴 수 있고 훨씬더 멋있는 환상적인 그림을 그리는 등
여러가지가 가능할 것이다.
근데 흑백을 작업하는 것과 컬러를 작업하는 것을 비교했는데 두 작업은 천지차이가 된다.
단순히 흑백을 하는것과 자신이 색을 골라서 찍어내서 만들어 낼 수있는 것은 완전히 다른이야기인것
그래서 이런작업을 할 수있는 방향을 잡아야 되는 것이다.
모작이란 그림 테크닉을 배우는데 있어 가장 기본이자 기초이다 여기서 쌓고 쌓아 창작, 2차창작
하다 못해 표절이라도 할 수있는데 이부분을 무시하면 99% 못하는 사람이다.
그러니 모작을 꾸준히 하자.
- 모작이 쌓이고 쌓여서 나만의 작업물을 만들 수있을 것이다.
필압으로만 그림을 그릴경우 사람이 아주 섬세해진다. 모든 감각을 섬세하개 했을때 작업도 그만큼 섬세해지는 것.
- 감각을 끌어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.
기본브러쉬로 작업을 해라! 기본을 지배할 줄 알아야 되고 원레이어(하나의 레이어)로 작업을 할 줄 알아야 된다.
격자를 그려놓고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런것은 눈으로 할 것. 처음에는 어색하고 힘들지만 점점 눈에 익어가다보면
오히려 도움이 될 것이다.
- 기본이 중요하다!
'- 연습 및 공부 > 드로잉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물스케치2 (0) | 2014.07.11 |
---|---|
인물스케치1 (0) | 2014.07.09 |
채색의 스타일 접근과 오류 (0) | 2014.07.09 |
효율적인 해부학 공부 (0) | 2014.07.08 |
기초 페인팅2 빛 (0) | 2014.07.07 |